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두나무와 하이브 합작사 레벨스, 케이팝 팬덤 플랫폼 '모먼티카' 출시 예고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2-10-04 18:21: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회사 레벨스(Levvels)가 디지털 콜렉터블(Digital collectibles) 플랫폼 '모먼티카(Momentica)'를 출시한다.

4일 레벨스는 케이팝 팬덤 문화를 확장하기 위해 모먼티카를 10월 중 공식 론칭하겠다고 밝혔다.
 
두나무와 하이브 합작사 레벨스, 케이팝 팬덤 플랫폼 '모먼티카' 출시 예고
▲ 4일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회사 레벨스가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인 '모먼티카'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송치형 두나무 회장.

모먼티카는 글로벌 아티스트 모습을 디지털 카드 형태로 기록, 수집, 거래하는 서비스다.

레벨스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를 시작으로 점차 아티스트 풀을 확대하기로 했다.

모먼티카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수집한 아티스트별 디지털 카드를 안전하게 영구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레벨스는 저탄소 배출 블록체인인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을 구축했다. 디지털 카드는 전력 사용량을 효과적으로 낮춘 저탄소 배출 블록체인에 기록된다.

루니버스를 자체 개발한 '람다256'은 글로벌 인증기관 DNV로부터 메인넷의 전력 사용량,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을 수행해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했다.

루니버스 메인넷의 연간 전력 사용량은 약 2395kWh로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미국 한 세대의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13% 수준이다.

장성찬 레벨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모먼티카는 포토카드 수집, 포토카드 꾸미기 등 케이팝 팬덤이 즐기는 기존의 놀이문화를 디지털 콜렉터블 형태로 확장한 것"이라며 "팬덤 경험을 다양화하고 팬과 아티스트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공간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레벨스는 모먼티카 서비스 공식 출시를 앞두고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ENHYPEN), 르세라핌의 디지털 카드를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는 사전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정오에 공개되는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아티스트 퀴즈 챌린지에 참여해 기준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받을 수 있다.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