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행사에는 MZ세대에게 큰 화제가 됐던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과 대한민국 BGM맛집 TOP100 프로젝트 ‘핫플리’ 같이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사전 이벤트도 준비됐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멜론뮤직어워드는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돼 매년 데이터와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2009년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한 이후 2019년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렸지만 최근 2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재욱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부문 대표는 “올해 멜론은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는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느 때보다 바쁘게 달려왔다”며 “MMA2022를 팬과 아티스트, 음악산업의 이해관계자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한 해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