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와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필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증권업계에서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팀은 27일 낸 ‘하나 구루 아이’ 보고서에서 “곧 ‘2022 AI KOREA’가 개최된다”며 오늘의 테마체크 항목으로 ‘인공지능’을 꼽았다. 
 
하나증권 "인공지능 박람회와 테슬라 AI데이 관련 로봇과 메타버스 주목"

▲ 국내 ‘2022 AI KOREA’와 미국 테슬라의 ‘AI데이’를 앞두고 로봇 관련주와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필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증권업계에서 나왔다. <2022 AI KOREA 홈페이지 갈무리>


그러면서 로봇 관련주인 고영, 레인보우로보틱스, 휴림로봇, 로보티즈, 유일로보틱스, 로보스타, 알체라, 로보로보 등과 메타버스 관련주인 펄어비스,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덱스터 등을 제시했다.

2022 AI KOREA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전시관은 AI 기술관, 메타버스관, AI 교육관, 블록체인관 및 세미나관 등으로 구성되며 모두 129곳 기업이 참가해 인공지능 관련 최신 기술을 소개한다.
 
하나증권은 미국 테슬라의 ‘AI데이’가 30일 진행되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 

테슬라는 AI데이 행사에서 휴머노이드 범용로봇 ‘옵티머스’ 시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하나증권은 “이외에도 자율주행 버스가 26일 시범 운행을 시작하는 등 이슈가 있다”며 “인공지능 테마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줄 필요가 있다”고 바라봤다.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