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아이돌그룹 에스파 광고로 Z세대 겨냥 

▲ KB국민은행은 아이돌그룹 '에스파(aespa)'가 출연하는 광고를  KB국민카드와 공동으로 제작해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아이돌그룹 '에스파(aespa)'를 앞세워 Z세대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 아이돌그룹 '에스파(aespa)'가 출연하는 광고를  KB국민카드와 공동으로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나만의 똑똑한 소비, 리브 넥스트(Next)'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제작됐으며 광고를 통해 '리브 Next' 앱과 'KB국민 리브 Next카드'의 혜택을 소개했다.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광고는 본편 49초, 범퍼 광고, 세로형 광고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광고영상은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KB국민카드는 광고 모델인 에스파와 협력해 ‘KB국민 리브 Next 카드 에스파 에디션’을 출시했다.

KB국민 리브 Next 카드 에스파 에디션은 에스파의 특별한 이미지를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12월6일까지 3개월 동안 2만 좌 한정으로 판매된다.

KB국민 리브 Next 카드 에스파 에디션은 전월 이용 실적 상관 없이 편의점(CU, GS25), 커피 및 음료전문점, 올리브영, 다이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건당 5천 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1천 원 한도 내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SPC 해피포인트 가맹점에서 1천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의 현장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 리브 Next카드는 리브 Next 앱에서 '리브포켓'을 개설한 청소년은 누구나 휴대폰 본인확인만 거치면 발급 가능하다. 

'리브포켓'에 충전한 금액 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티머니 선불 충전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및 편의점, 커피/음료 전문점 등에서 월 최대 1천 원까지 5% 할인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0대들의 건전한 소비 생활을 도와주고 '리브 넥스트 카드 에스파 에디션' 출시 및 다양한 혜택을 알리고자 광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금융의 주역인 Z세대를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청소년에게 사랑받는 아이돌 에스파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고객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