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웰컴저축은행이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선보였다.

웰컴저축은행이 최고 연 10% 금리의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많이 걸을수록 예금금리 높아진다, 웰컴저축은행 걸음수 연동 적금 출시

▲ 웰컴저축은행이 최고 연 10% 금리의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자사의 금융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 다운로드 누적 300만 돌파를 기념해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계약기간 동안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걸음 수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소 100만 걸음에서 500만 걸음까지 적용된다. △100만 걸음 달성에 1%포인트 △200만 걸음 달성에 3%포인트 △300만 걸음 달성에 4%포인트 △400만 걸음 달성에 6%포인트 △500만 걸음 달성에는 8%포인트를 지급한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충청남도체육회가 운영하는 '걷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야 한다. 

걷쥬를 통해 웰뱅워킹적금 걸음 수를 계산한다. 걷쥬는 삼성헬스, 구글핏, 핏빗 등 스마트기기와도 연동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생활금융을 지향하는 웰컴저축은행은 건강한 금융생활의 발걸음을 웰컴디지털뱅크와 함께 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내놨다”며 “웰컴저축은행은 현명한 금융생활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및 상품으로 고객의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