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교원투어가 MZ세대를 겨냥해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을 내놓는다. 
 
교원투어의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는 ‘내가 픽(Pick)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MZ 픽(PICK)’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교원투어 여행상품 'MZ 픽' 4가지 테마로 선보여, MZ세대 겨냥 맞춤형

▲ 교원투어의 여행브랜드 여행이지는 ‘내가 픽(Pick)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요시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MZ 픽(PICK)’을 선보인다. 교원투어의 모델인 배우 조승우씨가 MZ픽 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교원투어>


MZ 픽은 익사이팅, 먹킷, 쇼핑, 호캉스 등 모두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익사이팅 픽은 트레킹 등 현지 문화 체험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래상어와 함께 스노클링 하는 세부 여행’, ‘알프스를 트레킹하며, 골든호른을 만나는 스위스 여행’ 등이 있다. 
 
먹킷 픽은 미슐랭 식당부터 현지 필수 길거리 음식까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택할 수 있다. 전통 요리를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스페인 쿠킹클래스, 와인 산지 방문과 호주 현지 맛집을 방문하는 여행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로컬 마켓을 방문하는 쇼핑 픽, 도심 속 힐링 여행 호캉스 픽까지 모두 4가지 유형 가운데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다.
 
교원투어는 MZ 픽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소비자의 요구를 보다 빠르게 흡수할 수 있게 팀장은 물론 팀원도 모두 MZ세대가 맡아 6개월 동안 40개의 테마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이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여행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다변화된 여행 요구를 반영해 MZ 픽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여행하면 ‘여행이지’가 가장 먼저 떠오를 수 있게 트렌드는 물론 고객의 의견을 놓치지 않고 반영한 테마 여행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