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왼쪽)이 7월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교육공헌 훈장을 받으며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장관(가운데), 김한수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 센터장(오른쪽)과 사진을 찍는 모습. <웹케시그룹> |
[비즈니스포스트]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교육공헌 훈장을 받았다.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그룹은 석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IT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활동 공로에 감사를 표하는 훈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훈장 수여식은 7월에 열린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 설립 10주년 행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 10기 수료생 60명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웹케시그룹 관계자, 캄보디아 정부 관계자와 현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는 웹케시그룹이 2013년 설립한 캄보디아 소프트웨어(SW) 전문가 양성 기관이다.
해마다 캄보디아 주요 10개 명문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는 상위 3% 안팎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교육을 시행한다.
석 회장은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는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는 캄보디아의 인재들이 캄보디아 IT산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이러한 웹케시그룹의 글로벌 교육 지원 사업에 적극적 관심을 보여주고 교육공헌 훈장을 수여한 캄보디아 정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