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하며 입점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SSG닷컴은 2019년 상반기 법인이 출범한 이후 3년 만에 입점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파트너사의 총거래액도 100% 가까이 증가했다.
전체 파트너사 가운데 연매출 30억 원 이하 중소기업 비중은 절반이 넘는다.
가장 성장폭이 큰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파트너사로 나타났다.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 올해 상반기 기준 신선식품 입점 파트너사는 40% 늘었지만 전체 거래액은 120% 증가했다.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에게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 상품을 함께 개발하는 등 협력 사례를 늘린 것이 파트너사 확대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SSG닷컴은 해마다 반기당 1회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열고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객 인지가 잘 되는 메인 화면에 상품 노출을 확대하고 ‘랜더쓱데이’, ‘스마일클럽 전용딜’ 등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파트너사 상품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신선식품은 설, 추석 등 명절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높은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패키지 형태와 온라인 맞춤 판매 전략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뷰티, 유아동 등 킬러 카테고리 전문관과 연계해 파트너사와 함께 단독 상품을 출시하고 맞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쓱닷컴 성장에는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고 온라인 판매 전략을 함께 고민한 파트너사의 큰 도움이 있었다”며 “신규 파트너사와 유망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군을 다변화하고 성장 과실을 나누며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SSG닷컴은 2019년 상반기 법인이 출범한 이후 3년 만에 입점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 SSG닷컴은 법인이 출범한 지 3년 만에 입점한 파트너사가 3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SSG닷컴 본사 입구. < SSG닷컴 >
같은 기간 전체 파트너사의 총거래액도 100% 가까이 증가했다.
전체 파트너사 가운데 연매출 30억 원 이하 중소기업 비중은 절반이 넘는다.
가장 성장폭이 큰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파트너사로 나타났다.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 올해 상반기 기준 신선식품 입점 파트너사는 40% 늘었지만 전체 거래액은 120% 증가했다.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에게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 상품을 함께 개발하는 등 협력 사례를 늘린 것이 파트너사 확대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SSG닷컴은 해마다 반기당 1회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열고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고객 인지가 잘 되는 메인 화면에 상품 노출을 확대하고 ‘랜더쓱데이’, ‘스마일클럽 전용딜’ 등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파트너사 상품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신선식품은 설, 추석 등 명절 선물세트 매출 비중이 높은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패키지 형태와 온라인 맞춤 판매 전략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뷰티, 유아동 등 킬러 카테고리 전문관과 연계해 파트너사와 함께 단독 상품을 출시하고 맞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쓱닷컴 성장에는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고 온라인 판매 전략을 함께 고민한 파트너사의 큰 도움이 있었다”며 “신규 파트너사와 유망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군을 다변화하고 성장 과실을 나누며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