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2022-07-21 11: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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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와 BMW코리아가 제작결함으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한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차와 BMW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2개 차종 413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1일 밝혔다.
▲ 국토교통부는 현대차, BMW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2개 차종 4135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 더 뉴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
현대차에서 제작·판매한 더 뉴 팰리세이드 4072대는 엔진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운전자가 저속(약 시속 25km)에서 관성을 이용해 주행할 때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이날부터 현대차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218d 액티브 투어러 63대(판매이전)는 보행자 보호 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속도 등을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난 때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운전자가 해당 장치의 고장 인지 및 수리를 제때 할 수 없는 문제가 발견됐다. 이로 인해 충돌할 때 보행자 보호 장치가 작동되지 않아 보행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BMW코리아는 이달 22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제작사는 이번 리콜과 관련해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자동차 소유자에게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자비로 수리한 때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