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와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놨다.
농심은 4일 ESG 2021 'Value Up Nongshim(밸류업농심)'이라는 이름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병학 농심 대표이사 부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단기적 성과에 치중하기보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집중하겠다"며 "이를 위해 지속성장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 글로벌 성장 가속화, 경영 체질 개선이라는 3가지 전략방향을 수립했다"고 말했다.
농심은 6월 ESG 위원회를 새로 설치하고 각 분야별 실무협의체를 구축했다. 내부적 채비를 마친 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본격적 ESG 경영 활동에 나선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농심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는 기업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경쟁력 확대,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 기업의 7대 과제를 소개했다. 과제에 따른 구체적 현황과 목표도 제시됐다.
특별 주제로 소개된 친환경 패키징, 지역 농어〮가 상생 프로그램, 스타트업 투자 성과도 찾아볼 수 있다. 농심은 이밖에도 상세한 ESG 활동과 개선 사항을 정량적 성과로 설명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