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2022-06-22 16:37:47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이폰 이용자도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서비스 ‘에이닷(A.)’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22일 애플앱스토어에 에이닷의 iOS 운영체제 전용 오픈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 SK텔레콤은 22일 애플앱스토어에 에이닷의 iOS 운영체제 전용 오픈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앞서 5월16일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에이닷의 안드로이드(OS) 운영체제 전용 오픈 베타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iOS 운영체제 에이닷 공개를 계기로 아이폰 고객에게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플로(FLO) 이용권과 일부 방송, 영화, 해외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웨이브(WAVE) 이용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포함한 전체 스마트폰 고객을 대상으로 7월4일부터 2주 동안 매일 5천명 씩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에이닷 럭키위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이닷 고객은 에이닷앱에서 “행운을 부탁해”라고 말하면 된다.
SK텔레콤은 5월16일부터 1달여 동안 에이닷 이용실태를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사이 200만 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에이닷에는 거대언어모델 ‘GPT-3’이라는 고도의 자연어 처리기술이 탑재돼 일상적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고객의 감정을 분석할 수 있게 돼 고객과 소통기능이 강화됐다.
에이닷 고객은 T아이디를 활용해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플로, 웨이브, 티맵 등의 앱과 계정을 연동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하반기에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마이TV(My TV)’와 게임 등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또 더 많은 제휴사를 확보해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서비스 등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현아 SK텔레콤 에이닷추진단 1팀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속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다”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