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2-05-26 14:38:25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수 박재범씨의 소주회사 원스피리츠와 함께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5월31일부터 6월6일까지 일주일 동안 부산에서 팝업스토어 ‘지에스원(GS WON)’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 GS리테일 로고.
이번 팝업스토어는 GS25에서 7월부터 판매하는 원스피리츠의 신제품 ‘원소주스피릿’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의 이름도 GS25와 원소주의 의미를 담아 지에스원으로 이름 지었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팝업스토어 지에스원에서 일주일 동안 원소주스피릿을 모두 3만 병 판매할 계획을 세웠다.
GS25는 이 가운데 2만1천 병은 팝업스토어에서, 나머지 9천 병은 GS리테일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1일부터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부산에서 열 원소주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들로부터 요청이 이어져 부산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팝업 스토어는 기존 팝업 스토어와는 달리 제품 판매를 넘어서 부산 지역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부사장은 “7월 전국 GS25에서 선보이게 될 원소주스피릿의 출시에 앞서 원스피리츠측과 협력해 고객들에게 재미난 경험을 제공할 원소주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곧 출시할 신제품 원소주스피릿의 성공적 론칭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