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비영리법인이나 단체의 공익활동 지원에 나선다.
함께만드는세상은 '비영리부문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법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이 '비영리부문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익활동 법인을 모집한다. <함께만드는세상> |
이 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한다.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국내외 비영리부문 공익활동 법인 및 단체를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 기간은 6월3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법인대상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법인 및 단체다. 시설이나 기관도 포함된다.
모집분야는 미래세대(아동·청소년지원 등), 소외계층(장애인·노인지원 등), 글로벌, 환경 관련 사업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함께만드는세상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함께만드는세상은 서류심사, 현장실사, 면접심사 등을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단체역량과 사업 실현가능성, 사업효과 등이 심사 기준이다.
이후 예산조정, 협약체결 및 사업비 집행이 이뤄진다. 지원사업 수행과 관련해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최소 지원금액은 3천만 원이며 지원한도는 없다. 심사과정 및 사업 예산조정을 통해 결정된다.
함께만드는세상은 이번 사업과 관련해 17일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연다. 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