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2022-02-14 13:36:05
확대축소
공유하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 1727억4천만 원, 영업이익 109억3500만 원, 순이익 79억4300만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2020년보다 매출은 24.7%, 영업이익은 35.9%, 순이익 13.6% 각각 증가해 4년 연속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2021년 매출 1453억 원을 거두며 2020년보다 33% 성장했다.
젝시믹스는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의 확대와 남성복 라인의 성장, 젝시믹스의 코스메틱 브랜드의 높은 수요에 힘입어 카테고리별로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일본법인도 매출 57%, 영업이익 823%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젝시믹스는 올해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의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 해외 고객들과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국민피티 등 플랫폼사업과 대체불가토큰 콘텐츠사업을 시작으로 디지털패션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을 세웠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헬스 및 야외활동 재개 등의 기대감 속에 더 큰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