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가 2021년 무신사 스토어의 구매후기가 960만 건으로 집계돼 전체 구매후기가 23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무신사> |
무신사의 누적 구매후기가 2300만 건을 넘어섰다.
무신사는 2021년 무신사스토어에 작성된 구매후기가 약 960만 건으로 2020년과 비교해 50% 이상 늘어났고 누적 구매후기가 23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이 진행된 지난해 11월과 12월에는 각각 120만 건이 넘는 구매후기가 작성됐다.
무신사는 구매후기가 고객들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패션 콘텐츠이자 구매 가이드로 무신사스토어 거래액 상승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무신사의 지난해 연간 거래금액은 약 2조3천억 원으로 집계됐다.
무신사스토어에서는 상품이나 사이즈와 관련해 간단한 평가를 날길 수 있는 일반 후기와 자신의 패션을 공유하고 뽐낼 수 있는 스타일 후기를 남길 수 있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스타일 후기는 1년 전보다 81%나 증가하며 하나의 ‘코디 참고서’ 역할을 하고 있다. 스타일 후기에 다른 고객이 댓글을 남기거나 추천을 할 수 있어 고객끼리 소통할 수 있는 패션 커뮤니티의 기능도 한다.
무신사는 좋은 구매후기가 다른 고객의 구매결정과 플랫폼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양질의 구매후기를 확보하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색감, 무게감, 보온성 등 개별 상품의 특징에 맞는 키워드별 통계를 제공하고 비슷한 신체사이즈를 가진 고객의 후기만 모아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도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상품 경험과 피드백이 생생한 구매 가이드이자 하나의 코디 참고서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후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