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마켓의 커뮤니티 동네생활. <당근마켓> |
2021년 당근마켓의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가장 많은 소통이 이뤄진 주제는 동네질문으로 조사됐다.
당근마켓은 지난해 동네생활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야기했던 주제 1위는 ‘동네질문’, 2위는 ‘일상’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동네질문은 말 그대로 우리 동네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을 묻는 게시글로 동네생활에 올라온 글 중 31.59%의 비중을 차지했다.
장소 관련 질문 게시글 댓글에는 최근 생겨난 ‘동네지도’ 기능으로 위치를 공유하는 경우도 많았다.
관심 주제별로 나누면 일상(19.64%)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취미생활(11.46%), 동네맛집(9.51%), 반려동물(9.4%), 분실·실종센터(8.2%) 등이 뒤를 이었다.
이밖에 공감과 댓글수, 조회수 등 가장 많은 참여와 반응도를 보인 주제 1위는 ‘반려동물’ 게시글로 파악됐다. 일상, 동네사건사고, 해주세요, 건강, 동네맛집, 동네소식 등이 뒤를 이은 것으로 집계됐다.
김문주 당근마켓 동네생활 팀장은 “2020년 9월 문을 연 동네생활이 지역사회의 소통을 늘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당근마켓은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연결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