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사장은 지난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준 구성원들에 감사의 뜻을 보내며 올해는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사업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며 “융복합 제품 혁신과 새로운 산업분야로 확장이 디스플레이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만 정 사장은 시장경쟁 심화와 전 세계적 공급망 문제가 여전히 숙제로 남아 있다며 급변하는 사업환경에서도 고객을 위한 핵심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영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고객을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고객의 수요를 명확히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는 동시에 고객의 마음을 앞서 읽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 사장은 이를 기반으로 올해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과제인 △고객가치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과 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D만의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이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창출형'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야 한다는 목표도 담겼다.
정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부터 게임, 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분야에 본격 진입하기 위해 철저한 분석과 치밀한 준비, 외부 협업으로 자신감 있게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R&D 분야에서는 주도적으로 미래 준비를 강화하는 동시에 전략고객과 협업 강도, 속도를 높여가야 하며 제조 분야는 공급망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다양성이 차별화된 강점이 되도록 유연한 업무환경과 조직문화를 만들고 인정, 격려, 의미 있는 제안, 경청이 오가는 소통 문화도 활성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전환경, 보건 분야에 대한 지속적 투자와 안전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해 한마음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주문도 나왔다.
정 사장은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뤄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