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새로운 슬로건 발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

이재명 대선 후보의 새 캐치프레이즈와 슬로건.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8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설명회를 열어 '앞으로, 제대로'라는 새 캐치프레이즈(선전문구)와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새 후보 슬로건(표어)을 발표했다.

선대위는 "미래를 향해 가자는 후보의 비전과 국정 운영 철학,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에 실익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를 만들겠다는 후보의 진심이 담겨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문구는 정철 선대위 메시지총괄이 작성했다. 정 총괄은 2017년 문재인 대통령 캠프 슬로건이었던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등을 만든 경험이 있다.

새 캐치프레이즈인 '앞으로'와 '제대로'는 이재명 정부가 걸어가야 할 두 갈래 큰 길을 뜻한다.

'앞으로'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고 '제대로'는 이재명답게 일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새로운 후보 슬로건인 '나를 위해, 이재명'에는 후보가 아닌 국민을 중심으로 한 가치와 기대를 반영했다. 이를 강조하기 위해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뺐다.

선대위는 "지금 국민이 원하는 대통령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라 나에게, 내 삶에 힘을 두는 리더다"며 "다양한 생각과 바람을 갖고 오늘을 사는 대한민국 소시민이 주인이 되는 슬로건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은 2021년 초부터 이 후보가 줄곧 사용해오던 '이재명은 합니다' 대신 사용된다.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