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2022년도 신입과 경력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입사지원서를 13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 신협중앙회는 2022년도 신입과 경력직원을 채용하기 위한 입사지원서를 13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협중앙회>
신입직원 채용분야는 △기획 및 총무, 자금운용, 여신지도 및 관리, 경영지도, 검사감독 직무 등 일반직군 △IT 개발 및 관리 등 IT직군이다.
경력직원 채용분야는 △여신지도 및 관리 등 여신직군 △IT개발 및 관리 등 IT직군 등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제한이 없다.
다만 지원자는 기졸업자이거나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로 신협중앙회 인사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남자는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한 때에만 지원할 수 있다.
일반직군 지원자 가운데 지역연고자는 지역할당 방식으로 전원 채용한다. 각 전형은 희망지역 별로 진행되며 지역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IT직군 지원자는 필수적으로 정보처리기사 등 관련 자격증을 1개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IT직군 경력직원 지원자는 IT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여신직군 경력직원 지원자는 금융 및 유관기관 여신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윤성근 신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은 “신협중앙회는 이번 채용에서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치보다는 가치를 창조해 나갈 인재를 선발한다”며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으로 함께 나아갈 창의적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