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소비자부문을 강화하는 쪽으로 조직을 개편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로고.

▲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는 '컨슈머(소비자)부문'을 '컨슈머사업그룹'과 '컨슈머서비스그룹'으로 재편했다.

컨슈머사업의 질적성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을 담았다.

컨슈머부문 아래에는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한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도 신설했다.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은 MZ세대(20~30대)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 부사장이 계속해서 컨슈머부문을 맡아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기술부문'은 'CTO(최고기슬책임자)'로 조직이름이 변경됐다.

CTO는 고객 수요를 더욱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개발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서비스 개발을 돕고 사업조직을 지원한다.

기존 이상엽 기술개발그룹장 전무가 CTO로서 조직을 이끈다.

이밖에 '기업부문', 'NW부문'은 현재 조직 그대로 유지된다. 최택진 기업부문장 부사장, 권준혁 NW 부문장 전무도 유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임기 2년차에 접어든 황현식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새롭게 선포한 비전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혁신기업'을 실행하기 위해 이번 조직개편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