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음악저작권 거래고객에게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뮤직카우가 이달 말까지 '음악저작권료 연금 나와라 뚝딱'과 '11월 친구 초대 1+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 뮤직카우가 이달 말까지 '음악 저작권료 연금 나와라 뚝딱'과 '11월 친구 초대 1+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뮤직카우> |
음악저작권료 연금 나와라 뚝딱은 이벤트기간에 뮤직카우에서 음악저작권(저작권료 참여청구권)을 판매하거나 구매한 거래금액에 따라 추첨해 골드바를 증정하는 행사다.
총거래액별로 1천만 원 이상 5천만 원 미만 회원 10명에게는 골드바 1돈이 제공된다. 5천만 원 이상 1억 원 미만 거래한 회원 5명에게는 골드바 2돈이, 1억 원 이상을 거래한 회원 1명에게는 골드바 3돈이 지급된다.
이 이벤트는 별도 신청없이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음악 저작권 거래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참여된다. 최종 당첨자는 12월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11월 친구 초대 1+1 이벤트는 지인들을 초대한 뮤직카우 회원에게 포인트와 골드바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기존 회원이 초대하고 싶은 친구에게 링크를 보내고 이 링크를 통해 친구가 이벤트 기간 내 신규가입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참여가 이뤄진다.
이 이벤트는 선착순 1천 명에 한해 진행된다. 초대한 회원은 2천 포인트, 신규 가입한 친구는 5천 포인트를 각각 지급받는다.
이에 더해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인맥왕'에 선정된 회원 1명에게는 3돈의 골드바를 추가로 제공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이번 골드바 이벤트를 통해 지식재산권 투자 플랫폼에 관한 경험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누구나 투자하고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음악저작권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