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2021-10-29 10:35:25
확대축소
공유하기
HK이노엔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HK이노엔은 28일 서울 중구에 있는 HK이노엔 본사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증서 전달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 강석희 HK이노엔 대표이사.
전달식에는 강석희 HK이노엔 대표이사와 권춘택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유엔(UN) 산하 전문기구다.
HK이노엔은 앞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원사로서 경영활동 모두에 걸쳐 유엔글로벌콤팩트 4대 분야의 10대 원칙을 실천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활동을 정기적으로 공개할 방침을 세웠다.
강석희 HK이노엔 대표는 “이번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향후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바이오헬스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권춘택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HK이노엔과 같은 바이오헬스기업의 유엔글로벌콤팩트 참여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일원으로서 인류의 건강을 위해 더욱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