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2021-10-14 11:19:27
확대축소
공유하기
야놀자클라우드의 숙박·여가에 관련된 솔루션 라이선스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서비스형소프트웨어는 공급사가 플랫폼 하나를 이용해 여러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말한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한 만큼 돈을 내면 된다.
▲ 야놀자클라우드는 올해 9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서 판매한 클라우드 솔루션 라이선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 이상 늘어났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는 올해 9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에서 클라우드 솔루션 라이선스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 이상 늘어났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야놀자클라우드 계열사 젠룸스는 동남아시아시장에서 9월 한 달 동안 클라우드 솔루션 라이선스를 1년 전보다 137% 많이 판매했다.
같은 기간 젠룸스가 유치한 신규 고객사 수는 1800% 이상 증가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우리의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과 시장 이해력을 중심으로 선제적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면서 사업성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해서 이용자가 온라인 연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과 레저시설, 레스토랑 등 여가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앞서 야놀자클라우드는 2019년부터 이지테크노시스와 젠룸스 등 호텔관리 솔루션기업과 온라인여행사(OTA)를 인수했다. 2020년에는 아프리카 호텔 디지털마케팅시장의 선두기업인 호텔온라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젠룸스는 야놀자클라우드에 인수된 뒤 동남아시아 온라인여행시장에서 상위 3위권에 들어가는 회사로 발돋움했다.
야놀자클라우드가 호텔온라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지 4개월 만에 클라우드 솔루션 고객사를 1700여 곳 이상 확보하기도 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이사는 “우리의 강점은 호스피탈리티업계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하면서 최적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의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 1위로 도약하면서 여행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