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금융시장 이슈를 점검하는 비대면 세미나를 연다.
우리은행은 6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6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세미나 '우리 웰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
이번 세미나 주제는 '위드 코로나시대의 금리인상, 통화정책 정상화와 금융시장 전망'이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의 거시경제 전문가가 참석해 진행자와 함께 대담형태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허문종 우리금융경영연구소 경제·글로벌연구실 연구위원이 위드 코로나시대와 함께 금융시장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 통화정책 정상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금융시장 전망을 제시한다.
최근 백신접종 확대에도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커지는 등 금융시장 참여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에서 전문가와 함께 금융시장 핵심 이슈와 체크 포인트를 꼼꼼히 점검할 수 있는 기회라고 우리은행 측은 설명했다.
세미나 참여희망자는 5일까지 애플리케이션(앱) '우리원(WON)뱅킹'의 '혜택/이벤트' 메뉴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세미나 접속 유튜브 주소가 발송된다.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6일 오후 5시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시장 전망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연말까지 주요 금융시장 이슈를 다룰 수 있는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