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손잡고 아이돌봄 관련 금융서비스를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17일 여성가족부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오픈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여성가족부와 돌폼 금융서비스 확대, 허인 "고객만족"

▲ KB국민은행은 17일 여성가족부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오픈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4월 아이돌봄사업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한 돌봄페이와 돌봄톡톡 서비스 개통을 기념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모바일앱(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로 실시간 요금 결제 및 내역확인 및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돌봄톡톡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으로 채팅이 가능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이용자용 앱을 통해 아이돌보미용 앱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에게 대화를 통해 돌봄요청과 실시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아이돌봄 모바일앱과 관련한 내용은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엄마·아빠 힘내세요! 돌봄페이 있잖아요~' 이벤트를 10월23일부터 11월19일까지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KB국민은행은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관계를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