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브랜드 '구호' 디지털 런웨이 영상 공개, "정체성 알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의 2021년 가을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공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가 비대면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브랜드 구호의 2021년 가을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구호의 가을겨울 컬렉션은 옷에 건축적 요소를 접목시키고 구호만의 곡선 실루엣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팬츠와 스커트를 조합하거나 코트 안에 카디건, 후디, 퍼 베스트 등을 여러 겹 스타일링하는 레이어링 기법을 통해 옷의 공간감을 표현했다.

산업자재에서 영감을 받은 회색 및 상아색, 갈색이 주로 쓰였다. 여기에 포인트색으로 노랑과 연보라색을 사용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번 런웨이가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공감각적 문화경험이 되도록 구성했다. 고객에게 옷뿐만 아니라 음악까지 활용해 구호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디지털 런웨이에 수록된 곡은 프랑스 바로크시대의 대표 작곡가 장 필립 라모의 음악 5곡이었다. 민정기 지휘자의 지휘 아래 바로크 전문 연주단체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연주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비대면 디지털환경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구호의 정체성을 전달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