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상장지수증권(ETN)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삼성증권은 신규상장한 상장지수증권 8종을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삼성 KRX 금현물 ETN' 1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신규상장 ETN 매수고객 대상으로 금현물 ETN 1주 지급

▲ 삼성증권은 신규상장한 상장지수증권 8종을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삼성 KRX 금현물 ETN' 1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


이벤트 대상상품은 '삼성 레버리지 나스닥 100 상장지수증권'을 포함한 8종의 상품으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해당기간 동안 상장지수증권 8종을 10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삼성KRX 금현물 ETN' 1주를 증정하는 것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에 해당 상장지수증권을 3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가운데 500명에게 '삼성KRX 금현물 ETN' 1주를 주는 내용이다. 상장지수증권을 3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이 레버리지 상장지수상품(ETP) 사전교육을 수료한 뒤 삼성증권에 이수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되며 이 가운데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된다.

삼성KRX 금현물 ETN은 KRX 금현물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으로 별도의 상품계좌 개설 없이 일반 주식처럼 편리하게 금현물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마케팅에 동의하고 '삼성 ETN 황금 거래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이벤트 대상 상장지수증권을 매매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중국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최근과 같은 장세에서는 얼마 전 신규상장한 항셍테크 지수(Hang Seng TECH Index) 추종 '레버리지/인버스 2X ETN' 상품 등을 활용해 수익을 추구하거나 리스크를 회피하는 방안을 강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