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공공기관과 추진할 수 있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제주항공은 8월13일부터 9일3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ESG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제주항공, 공공기관과 함께할 수 있는 ESG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 제주항공은 8월13일부터 9일3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ESG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


참가 방법은 제주항공이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나 소비자단체 등과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ESG경영활동 관련 아이디어를 파워포인트 15매 안팎으로 작성해 신청서 1부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휴학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9월10일 1차 통과자를 선정하고 9월29일 2차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 1팀을 포함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제주항공은 수상자에게 △대상(1팀) 상금 100만 원과 제주항공 인사담당자의 1대1 취업코칭 면담 및 모의면접 기회 제공 △최우수상(1팀) 상금 70만 원 △우수상(1팀) 상금 50만 원 △입상(5팀) 김포~제주 노선 왕복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협업이 많은 항공업의 특성상 ESG 활동도 관계기관과 협업으로 추진될 때 효과가 크다”며 “제주항공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해왔던 ESG활동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