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한다.

샘표는 6일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열고 김정수 홍보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고 9일 밝혔다.
 
샘표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최고고객책임자에 김정수 임명

▲ 샘표는 6일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을 열었다. <샘표>


이날 선포식에서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를 포함해 모든 직원이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생각하며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함께 힘쓰기로 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 주기로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샘표는 소비자중심경영 사무국을 새로 설치해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샘표는 ‘지역사회 기여’를 핵심가치로 내세우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5년에 고객지원시스템(CRM)을 도입했으며 우리 식탁의 식재료·조리법 등을 과학적으로 연구한 우리 맛 연구의 결과들을 홈페이지에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