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모바일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플랫폼을 통해 자산관리와 상속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통합 자산관리플랫폼 ‘100년 리빙트러스트센터’ 비대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은행, 비대면플랫폼에서 자산관리와 맞춤형 상속서비스 제공

▲ 하나은행 리빙트러스트센터 서비스 안내.


디지털 및 모바일환경에 친숙한 MZ세대 고객을 위해 기존에 영업점에서만 제공하던 서비스를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도 제공하는 것이다.

하나은행 고객들은 리빙트러스트센터를 통해 자산관리 및 자산증대 솔루션, 맞춤형 상속설계, 재산증여 설계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리빙트러스트센터는 법률, 세무, 부동산 전문가 및 신탁컨설턴트 등 하나은행의 전문인력이 종합 재무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센터다.

하나은행은 비대면서비스를 시작하며 전문인력 수도 기존 18명에서 25명으로 늘렸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리빙트러스트센터 비대면서비스로 차별화된 자산관리와 상속설계를 통해 고객들에 더 큰 행복을 전해드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