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ESG 활동과 금융상품을 접목한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BNK경남은행은 9월30일까지 ‘함께해요 환경사랑 함께해요 지역사랑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ESG활동과 금융상품 접목한 고객참여형 이벤트 진행

▲ BNK경남은행의 함께해요 환경사랑 함께해요 지역사랑 ESG 이벤트. < BNK경남은행>


이 이벤트는 BNK경남은행에서 판매하는 BNK더조은정기예금, 웨이브 온(Wave On) 정기예금, BNK더조은자유적금, 행복드림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주택청약 6종 가운데 1종에 신규 가입하면(적금 및 청약은 10만 원 이상) 계좌당 1천 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행사다.

기부금은 최대 2천만 원까지 적립되며 적립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 어린이들에게 지원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금융상품 가운데 하나인 웨이브 온 정기예금은 한도 5천억 원 규모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전자명함을 통한 신규 가입(0.10%) △상품가입금액 3천만 원 이상(0.20%) △최근 6개월간 정기예금 미보유(0.10%) △가입기간 2년(0.05%) 등 조건충족 여부에 따라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기본 금리에 우대이율 조건을 모두 제공받으면 세전으로 1년제는 최고 연 1.30%, 2년제는 최고 연 1.4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가운데 204명을 추첨해 친환경 경품도 제공한다. 

4명에게 전기자전거, 200명에게 친환경소재로 만든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보내준다. 제로웨이스트는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서 쓰레기를 줄이는 세계적 환경운동이다.

최명희 마케팅추진부 부장은 “최근 ESG가 금융권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함께해요 환경사랑 함께해요 지역사랑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고객과 지역민들이 ESG 이벤트에 참여해 취약계층 어린이를 돕고 환경에 관련된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