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자체 온라인쇼핑몰을 열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

풀무원은 자체브랜드의 모든 상품을 판매하는 통합 온라인쇼핑몰 '#(샵)풀무원'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자체 온라인쇼핑몰 '#풀무원' 공개, 모든 계열사 제품 판매

▲ 풀무원의 자체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 이용 화면. <풀무원>


#(샵)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모두 판매한다. 이전까지 풀무원은 계열사별로 쇼핑몰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다.

풀무원은 ‘로하스(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활동)’를 기업 가치로 내걸고 지속가능성을 전면에 내세우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풀무원은 로하스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를 별도로 만들었다. 로하스관은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풀무원은 풀무원이 자체개발한 검색 엔진을 적용해 원하는 인증 제품과 보관 방법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풀무원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통해 HACCP 인증, 유기농 인증, 무농약 인증, 동물복지 인증 등 4가지 인증정보와 식품 영양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한 플랫폼도 구축했다. 또 #풀무원의 UI·UX(사용자 환경·경험)와 로딩 속도를 개선하고 서비스 모니터링과 보안도 강화해 운영한다.

정종범 풀무원 온라인사업부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새롭게 오픈하는 #풀무원은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해 규모가 커지고 상품이 다양해졌으며 기능도 대폭 발전시켜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로하스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