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싱가포르 보안인증 획득, "글로벌시장 공략에 탄력"

▲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 개발청으로부터 MTCS의 가장높은 등급인 Tier-3 인증을 취득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가 싱가포르 정부의 클라우드 보안인증(MTCS)을 획득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 개발청으로부터 MTCS의 가장높은 등급인 Tier-3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TCS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안전성 및 보안성을 검증하기 위해 19개 분야 117개 통제항목을 평가하는 인증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국내 금융 클라우드사업분야에서 입지가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신력 있는 국내외 인증을 많이 보유할수록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성을 담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미 국내에서 CSAP 인증을, 미국에서는 CAS STAR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또 많은 글로벌기업들이 아시아태평양지역 본사를 싱가포르에 두고 있는 경우가 많아 글로벌 클라우드시장 공략에도 힘이 실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MTCS 취득은 그동안 네이버클라우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쌓아온 강력한 보안체계와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뜻한다"며 "신뢰를 갖춘 클라우드 강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