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국내주식 양도소득세 등 세무정보를 담은 전자책(E-Book)을 무료로 나줘준다.

KB증권은 8월 대주주 국내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전자책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KB증권, 주식 양도소득세 정보 담은 전자책 '세무테마북' 무료배포

▲ KB증권 로고.


이번 세무테마북에는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를 비롯해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 및 신고 방법, 절세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고객들의 혼선이 많았던 ‘대주주 요건’의 역사와 현행 기준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21년 4월 거래 분부터 과세대상이 되는 파생상품 차액결제거래(CFD)와 관련된 내용도 포함됐다.

또 2023년 예고된 금융투자소득세와 관련해 핵심 내용을 별첨으로 수록해 많은 투자자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절세방법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발간된 세무테마북 전자책은 KB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금융투자소득세 도입으로 금융자산과 관련된 세금 이슈를 모든 투자자가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 "이번에 배포되는 주식양도소득세 전자책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