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과 연금저축 신규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 비대면시스템을 개편했다.

KB증권은 연금 비대면시스템의 전면 개편을 통해 개인형IRP와 연금저축의 신규 가입절차를 간소화했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 연금 비대면시스템 전면개편해 신규 가입절차 간소화

▲ KB증권은 연금 비대면 시스템의 전면 개편을 통해 개인형IRP와 연금저축의 신규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


연금 비대면시스템은 고객이 직접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이용해 본인의 퇴직금과 세액공제용으로 납입한 가입금액을 조회하고 연금자산상품 운용 및 연금 지급 신청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연금 비대면시스템 개편을 통해 △간편한 연금계좌 개설 및 타사 계좌 이전 △쉽고 체계적 상품 검색 및 매매 △이해하기 쉬운 연금자산 현황 및 수익률 조회 △연령대별 인기상품 및 수익률 비교 등의 편의기능이 제공된다.

KB증권은 이번 연금 비대면시스템 개편으로 고객들이 KB증권의 수준 높은 비대면 연금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언택트시대에 발 맞춰 체계적 비대면 연금 상담을 위해 온라인 인프라 및 비대면 상담조직을 구축하고 고객의 평안한 노후를 위한 최적화된 자산관리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