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고성능세단 아반떼N 티저 디자인 공개, 하반기 출시 전망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1-06-22 10:52: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고성능세단 아반떼N 티저 디자인 공개, 하반기 출시 전망
▲ 현대차 '아반떼N' 티저 디자인.
현대자동차가 고성능세단 아반떼N 출시에 속도를 낸다.

현대차는 고성능세단 아반떼N의 티저 디자인을 22일 공개했다.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로 세단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N은 해치백인 i30N으로 시작해 올해 4월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코나N으로 상품군을 넓혔다.

아반떼N은 2020년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모델로 스포티한 디자인에다 역동적 주행감성을 조화롭게 더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아반떼N에 다양한 성능 향상 부품을 적용해 고성능차 특징을 극대화하고 아반떼의 도전적 캐릭터를 한층 강화했다.

측면부에 공기의 흐름을 정돈해주는 대형 사이드스커트(문 아래 장식)를 적용해 성능을 높였고 음각 N로고가 새겨진 N 전용 레드장식을 더해 한층 더 낮고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에는 트렁크 위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했다. 이는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소용돌이 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현상을 억제해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시장에서는 현대차가 하반기 아반떼N을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차는 이른 시일 내에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아반떼N을 공개하기로 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상무는 “아반떼N은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을, 자동차 경주로에선 과감한 성능을 낼 수 있는 진정한 일상의 스포츠카로 디자인됐다”며 “역동적 주행을 원하는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현대차 고성능세단 아반떼N 티저 디자인 공개, 하반기 출시 전망
▲ 현대차 '아반떼N' 티저 디자인.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