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통화대기나 앱 설치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NH농협카드는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NH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페이지로 자동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자동응답시스템과 달리 통화 대기시간이 없으며 화면에 안내된 주요 문의사항들 가운데 원하는 업무를 선택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절차가 필요없다.
NH농협카드는 디지털 자동응답서비스 첫 화면에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별한 △이용내역 조회 △카드 분실신고 △결제 △이용한도 조회 등 9개 주요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부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을 이용할 때 도움이 필요하면 상담사 버튼을 눌러 상담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불필요한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원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간편한 업무 처리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NH농협카드는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 NH농협카드는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ARS)'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NH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페이지로 자동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자동응답시스템과 달리 통화 대기시간이 없으며 화면에 안내된 주요 문의사항들 가운데 원하는 업무를 선택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절차가 필요없다.
NH농협카드는 디지털 자동응답서비스 첫 화면에 빅데이터 분석을 거쳐 선별한 △이용내역 조회 △카드 분실신고 △결제 △이용한도 조회 등 9개 주요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부 메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 상담도 가능하다.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을 이용할 때 도움이 필요하면 상담사 버튼을 눌러 상담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불필요한 대기시간 단축과 상담원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간편한 업무 처리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