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6월15일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웹케시그룹>
웹케시그룹은 15일 ‘제1회 웹케시그룹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웹케시그룹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첫 행사임에도 100여명의 학생이 교장 선생님, 지도 교사 추천을 통해 지원했고 경쟁률은 4대 1에 이르렀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안재민 한국 중등교장협의회 서울 지역 회장, 학부모 및 장학생, 지도교사 등이 참석했다.
웹케시그룹은 서울·경기·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장학생 20여 명을 선발했다. 서울은 광운전자공업고(이주원), 대진디자인고(이채헌), 동일여자상업고(김성진), 경기상업고(정병권) 등 정보기술(IT) 관련 특성화고 학생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인천 지역은 수원공업고(이인환), 성보경영고(조선우), 이천세무고(이현희), 인천대중예술고(박정우), 인천전자마이스터고(권재진), 청학공업고(강현서) 등이 포함됐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뛰어난 학생들이 웹케시그룹과 함께 사회에서 성장해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2022년에는 더 많은 학생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