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G 상상마당 부산은 청년의 뷰티분야 창업을 돕기 위해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5월31일부터 6월20일까지 진행한다. < KT&G > |
KT&G가 친환경뷰티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지원한다.
KT&G 상상마당부산은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 단위 공모를 5월31일부터 6월20일까지 진행한다.
주제는 친환경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과 클렌징, 헤어, 바디제품 등이다.
뷰티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KT&G는 서류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14일 최종 2팀을 선정한다.
KT&G는 국내 뷰티기업 코스모코스와 함께 이들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돕고 브랜드 론칭비용 5천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후 자립을 위해 홍보와 마케팅도 지속 지원하게 된다.
KT&G 관계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특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