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대표 박윤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

▲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왼쪽 세 번째)가 3일 서울 송파구 롯데칠성음료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박윤기 대표이사가 3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4일 밝혔다.

박 대표는 “올해 초 충청북도 충주 성남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맘편한 스쿨존’ 벽화를 만든 데 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의 필요성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박수영 한국펩시콜라 대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 이석홍 전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장, 송자량 삼양사 대표이사,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문화를 정착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참여형 활동이다. 2020년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참여자가 어린이 교통안전구호인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이 적힌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