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IT인프라 부족한 초등학교에 에듀테크 장비와 콘텐츠 지원

▲ 충남 천안시 성환초등학교 학생들이 교원의 에듀테크 콘텐츠 '레드펜 코딩'을 체험해보고 있다. <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아동복지기관과 손잡고 초등학교에 에듀테크 콘텐츠 체험공간을 만든다.

교원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충남 천안시 성환초등학교에 에듀테크 장비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개관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IT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초등학교의 컴퓨터 교실을 보수하고 에듀테크 콘텐츠와 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원은 올해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교원 에듀테크교실사업을 시작했다. 첫번째 학교로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성환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성환초등학교는 천안시의 지역통합 거점학교로 짧은 기간에 많은 학생이 몰리면서 IT인프라 부족을 겪고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교원그룹은 컴퓨터실 내부의 인테리어를 개선하고 교원그룹의 스마트학습지 '레드펜 코딩' 교육콘텐츠를 담은 태블릿 PC 등을 무상으로 지원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학습이 확산되는 가운데 IT인프라가 부족한 일부 지역에서는 오히려 교육격차가 심화되고 있다"며 "교원그룹은 2021년부터 비대면 화상학습이나 코딩 수업과 같은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콘텐츠를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