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모바일앱 ‘쏠’에 고객자산가 고객을 위한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개인 자산관리서비스 이용고객을 위해 ‘쏠PB’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은행, 고액자산가 고객 위한 비대면 자산관리서비스 선보여

▲ 신한은행 '쏠PB' 출시 안내.


기존에 영업점에서 자산관리서비스를 받던 고액자산가 고객이 쏠 모바일앱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쏠PB에 접속하면 운용중인 여러 자산의 현황과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이 추천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와 실제 운용되고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비교해 더 알맞은 상품을 소개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고객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한 투자정보와 콘텐츠 등 서비스, 고액자산가 고객 전용 세미나 등 행사 참석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PB 출시에 맞춰 자산관리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자산관리서비스 이용고객은 골프와 여행 등 레저서비스, 와인 구독서비스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산관리를 이용하는 고객의 비대면서비스 수요를 반영해 쏠PB를 선보였다”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