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하이닉스, 아트팩토리 프로젝트로 구성원이 행복한 업무공간 구축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1-03-26 11:41: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하이닉스, 아트팩토리 프로젝트로 구성원이 행복한 업무공간 구축
▲ 아트팩토리 프로젝트 작품으로 꾸며진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M16 주현관 입구의 모습. < SK하이닉스 뉴스룸 >
SK하이닉스가 업무공간을 예술작품으로 꾸미는 프로젝트로 구성원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를 효과적으로 전파한다.

26일 SK하이닉스는 최근 구성원이 행복한 업무공간 구축을 목표로 아트팩토리(Art Factory)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현아 작가, 디스에이블 작가, 박지후 작가 등 3명의 작가가 작업에 참여했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로 작가들과 협업해 반도체공장 안팎의 벽을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아트팩토리 프로젝트는 SK그룹의 기업문화인 SKMS(SK Management System)와 일상에서 사용하는 반도체의 중요성, SK하이닉스 구성원인 하이지니어 등을 주제로 담았다.

작품은 이천캠퍼스 M16·M14공장과 분당거점사무소 5층에 설치됐다. SK하이닉스는 4월 중순까지 청주캠퍼스에도 아트팩토리 프로젝트를 확대한다. 앞으로 계절별로 작품을 교체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이준호 SK하이닉스 워크스페이스디자인팀 TL은 “기존 기업문화 전파방식은 너무 딱딱해 구성원들이 흥미를 느끼기 어려웠다”며 “구성원이 오랜 시간 머무는 생산시설에 기업문화를 주제로 그려진 벽화가 자연스럽게 일상에 녹아들기를 기대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카도카와 직원들 소니 인수로 대표 교체 원해, 소니도 인수설 공식 인정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