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2021-03-11 11:53:20
확대축소
공유하기
여가·숙박 플랫폼 야놀자의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가 구글과 호텔 예약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야놀자는 이지테크노시스가 구글과 협력해 호텔사이트가 구글에 곧장 노출되는 '무료예약 링크'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 야놀자는 계열사 이지테크노시스가 구글과 협력해 호텔사이트가 구글에 곧장 노출되는 '무료 예약 링크'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야놀자>
무료예약 링크 기능을 통해 이지테크노시스의 제휴사들은 광고비를 지급하지 않고도 구글과 구글 지도에서 제휴사의 사이트가 노출되는 효과를 얻는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호텔업계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서다"며 "호텔 예약을 원하는 고객이 호텔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말했다.
이지테크노시스의 클라우드 기반 운영 솔루션이 자동으로 구글의 호텔 검색결과에 반영돼 각 제휴사의 사이트가 바로 노출된다.
예약 현황, 가격, 위치 등 호텔 정보도 곧장 연결이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구글 검색창 또는 구글 지도에서 호텔명을 검색하면 온라인 여행사별 가격목록만 보여졌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이번 구글과 파트너십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전 세계 호텔업계의 매출 증대를 지원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 솔루션 기술력을 통해 야놀자 고객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1위 숙박 플랫폼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