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년 만에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를 개최한다.

넥슨은 6월9일부터 11일까지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며 게임 및 관련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2월1일부터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6월 개최, 발표자 2월 한 달간 모집

▲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 <넥슨>


최종 발표자는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로 2007년에 시작됐으며 올해 14회째를 맞는다.

넥슨은 선정된 발표자에게 프레젠테이션 전문가의 개인 코칭서비스와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기념키트, 소정의 강사료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발표 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 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 △마케팅 △경영관리 △커리어 등 게임산업과 관련된 주제다.

올해에는 데이터 분석 분야가 신설돼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딥러닝 등 게임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관한 최신 노하우도 다뤄진다.

이자연 넥슨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사무국장은 "올해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시간적, 물리적 제약 없이 좋은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는 별도의 참관 신청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