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8월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24일 8억 뷰를 넘어섰다.
 
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8억 뷰 넘어서

▲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의 온라인 표지


2020년 12월17일 조회 수 7억 뷰를 달성한 지 28일 만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레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하는 마음으로 완성한 곡이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다른 뮤직비디오들인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에 이어 통산 6번째로 8억 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기록을 달성했고 24시간 만에 1억10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2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로는 11억 뷰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8억 뷰 '페이크 러브', '아이돌', '마이크 드롭', '다이너마이트', 6억 뷰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쩔어', 5억 뷰 '세이브 미', 4억 뷰 '낫 투데이', 3억 뷰 '상남자', '봄날', '온'(키네틱), 2억 뷰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블랙스완', 1억 뷰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노 모어 드림', '아이돌'(니키미나즈), '다이너마이트'(B), '라이프 고즈 온', '대취타', '스테이 골드', '백일몽', 에어플레인 파트2' 등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