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헤드헌팅회사 커리어케어가 채용 전문 면접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커리어케어는 21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면접관 수요에 맞춰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전문 면접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1차 교육과정은 30일 열린다.
 
커리어케어 채용 전문 면접관 양성과정 개설, 첫 교육과정 30일 열려

▲ 커리어케어 로고.


커리어케어의 전문 면접관 양성과정은 전문면접관이 갖춰야 하는 기본 소양교육, HR분야의 주요 시대별 트렌드와 주요 전문용어 교육, 인재 평가방법과 평가도구 교육, 면접관이 갖춰야 하는 3대 역량 학습 프로그램, 경력직원 선발을 위한 심사 및 검증 방법 등 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면접관 3대 역량'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최대 헤드헌팅회사인 커리어케어가 20여년 동안 현장에서 쌓은 인재평가 경험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압축한 것으로 교육과정의 핵심이다.

정보분석력, 질문구성력, 답변판단력 등 3가지 역량에 대한 집중 교육이 배치되며, 실제 면접운영과 평가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면접과정 시점별 점검사항과 행동지침이 함께 제시된다.

신입사원 평가뿐만 아니라 경력직원 선발을 위한 심사와 검증방법을 익힐 수 있다는 점도 다른 교육과정과 차별화된다.

전문 면접관이 되면 신입사원은 물론 경력직원의 선발면접에도 참여하게 되는데, 교육에 참여하면 커리어케어가 독자 구축한 경력직원 선발과 평가를 위한 평가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

커리어케어 인재평가센터장 김용성 전무는 “고급인재 확보가 중요하다면서 이들을 선별하고 평가할 수 있는 면접관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노력은 턱없이 부족하다”며 “커리어케어 전문 면접관 양성 프로그램은 면접을 통한 인재선발 과정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커리어케어는 전문 면접관 교육 이수자들의 교육성적을 점검해 합격할 경우 이수자격증을 발급하며, 주요 기업, 공기업 등에서 시행하는 신입 경력 지원자 면접 심사위원으로 적극 추천하는 등 자격을 취득한 전문 면접관을 적극 지원한다.

커리어케어는 30일 진행되는 1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성과를 점검해 프로그램을 보강한 후 오는 6월경 2차 교육을 개최하기로 했다.

1차 프로그램 참가비는 100만 원, 2차 교육 참가비는 미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커리어케어 홈페이지(www.careercare.co.kr)를 참고하면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