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다. |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신제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참치마요덮밥’, ‘햇반컵반 간장계란덮밥’, ‘햇반컵반 스팸김치덮밥’ 등 덮밥류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따라 CJ제일제당은 덮밥류 17종, 국밥류 8종 등 모두 2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전보다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컵밥시장의 인기 메뉴가 기존 곰탕, 국밥 등 가정식 중심에서 다양한 외식형 제품으로 확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가정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들을 계속 출시해 컵밥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15년 4월 햇반컵밥을 출시해 5년 만에 1천억 원대 메가 브랜드로 키워냈다. 햇반컵밥은 2020년 11월 기준 컵밥시장 점유율이 60%를 넘는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