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현대차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실시간 스트리밍서비스 적용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12-09 14:0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별도의 연결 없이 차량 네트워크를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KT는 현대자동차가 15일 공식 출시하는 새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제네시스 GV70에 커넥티드카서비스를 토대로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서비스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KT, 현대차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실시간 스트리밍서비스 적용
▲ KT의 음악플랫폼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적용된 현대자동차의 새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제네시스 GV70’ 내부 모습. < KT > 

신형 제네시스 GV70에서는 차량에 직접 연결된 LTE망을 통해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차에서 음악을 들을 때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KT는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존에 출시한 제니시스 G80과 GV80 차량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KT는 차에서 음악을 직접 스트리밍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제네시스 GV70 개발 초기부터 현대차그룹, 지니뮤직과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용량의 고품질 음악데이터를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KT와 현대차그룹은 지니뮤직 스트리밍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형 GV70 구매자에게 차량용 스트리밍 데이터 이용권 및 지니뮤직 2개월 이용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 상무는 “현대차그룹과 긴밀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지니뮤직 스트리밍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커넥티드카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KT와 함께 한 이번 지니뮤직서비스 협력은 고객에게 혁신적 커넥티드카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자동차는 음악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인데 이번 지니뮤직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