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디자인에 입혀 내놓은 체크카드 발급이 100만 장을 넘었다.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의 합산 카드 발급 수가 100만 장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의 합산 카드 발급 수가 100만 장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 NH농협카드 >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와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카드 디자인에 적용한 캐릭터 카드다. 라이언과 어피치가 농부의 모습으로 변신한 이야기를 담았다.
NH농협카드는 매력적 캐릭터 카드 디자인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영역 혜택도 풍성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10대와 2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지난해 11월 출시됐다. 커피,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 생활편의업종과 교통, 자기계발, H&B(헬스앤드뷰티)매장 등에서 이용할 때 0.5~1.5% NH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앱(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을 결제할 때 이용금액의 5%가 NH포인트로 적립된다.
어피치 스윗 체크카드는 올해 4월 출시됐다. 올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에 등록해 온라인에서 결제하면 3%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커피 및 H&B매장에서 결제하면 4% 할인이 제공된다. 넷플릭스, 유튜브, 유료 앱을 결제할 때는 5%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100만 장 발급 달성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00만 장 달성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100만 장 발급 달성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두 100명에게 각 채널당 △치즈볼 라이언 인형 25cm(2명) △농부 라이언 인형 키링(20명) △농부 라이언 와펜(13명)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쳐 마그넷 2종(15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14일 각 채널에서 공개된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차별화된 캐릭터 카드 디자인과 일상생활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며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맞춤형 알짜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